◇ 공부 기록용으로 작성하였으니 틀린점,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◇
AWS Support
AWS Support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포트 서비스이다.
고객의 AWS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하면, 서포트 팀이 대응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.
AWS Support Plan은 구독 형태의 플랜이며, 주로 5가지의 플랜이 있다.
- Basic
- Developer (가장 낮은 가격)
- Business (중간 가격)
- Enterprise On-Ramp (비싼 가격)
- Enterprise(가장 비싼 가격)
모든 계정은 일단 Basic 플랜 이다.
Developer | Business | Enterprise On-Ramp | Enterprise | |
TAM / Support Concierge |
- | - | ◯ | ◯ |
Trusted Advisor Best Practice Checks |
Service Quota and basic Security |
Full set of checks | Full set of checks | Full set of checks (추천도 해준다) |
Trusted Advisor이란? → https://jibinary.tistory.com/132
AWS 조직 내에 팀 유형
- TAM (Technical Account Manager) -
Enterprise On-Ramp 또는 Enterprise 플랜을 구독하고 있다면 TAM을 활용할 수 있다.
- TAM은 AWS의 전문가이다.
- TAM은 특정 고객에게 전담으로 배정되어, 해당 고객의 AWS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.
- Best Practice Guidance를 제공해준다.
- 즉, 모르는거 있으면 TAM에게 물어보면 된다.
- Support Concierge -
Enterprise On-Ramp 또는 Enterprise 플랜을 구독하고 있다면 Support Concierge를 활용할 수 있다.
Concierge 서포트 팀에서는 청구(Billing)와 계정(Account)에 관해 분석해서 비용 절감하는 법을 알려준다.
AWS Support 구독 플랜
- Basic
- Developer (가장 낮은 가격)
- Business (중간 가격)
- Enterprise On-Ramp (비싼 가격)
- Enterprise(가장 비싼 가격)
Basic (기본)
🆓무료
모든 AWS 사용자는 Basic 플랜이다. (당연히 AWS의 문서, 에 접근 가능하다.)
청구(Billing)/계정(Account)등 기본적인 내용에 관해서만 문의 가능. 기술적인 이슈는 문의 불가.
Trusted Advisor를 사용할 수 있으나 제한적이다.
추가적으로 AWS Personal Health Dashboard를 사용할 수 있다.
Developer (개발자)
💸유료 (그나마 저렴)
개발자 및 테스트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플랜.
- Best practice guidance (모범 사례 안내)
- Client-side diagnostic tools (고객 PC 진단 도구)
Business (비즈니스)
💸유료 (중간 가격)
중소기업 및 중간 규모의 환경에 적합한 플랜.
- Use-case guidance (사용 사례 안내)
- ⭐모든 AWS Trusted Advisor 기능 사용 가능하다.
-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 지원
- 예를 들어 EC2 인스턴스에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자 할 때, AWS support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- (Basic 또는 Developer Support 플랜은 서드 파티 소프트웨어 지원을 이용할 수 없다.)
Enterprise On-Ramp (엔터프라이즈)
💸유료 (많이 비쌈)
2021년에 추가된 플랜이다. Enterprise 플랜보다 조금 싸다.
- TAM과 Support Concierge
- 비용 최적화 워크샵 (연 1회)
- 컨설팅 리뷰 및 아키텍처 지침 (연 1회)
- 인프라 이벤트 관리(Infrastructure Event Managemen) 지원 (연 1회)
- 업무 중요 이슈에 대한 30분 이내 응답
Enterprise (엔터프라이즈)
💸유료 (가장 비쌈)
그냥 모든 기능 사용가능하다. 끝판왕!!
Enterprise On-Ramp 와 Enterprise 는 비슷비슷하다. 구체적인 차이까지는 딱히 나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Pass..
Response Times (질문의 응답 시간 정리)
Developer | Business | Enterprise On-Ramp | Enterprise | |
일반 지침 | < 24시간 (업무 시간) | < 24시간 | < 24시간 | < 24시간 |
시스템 손상 | < 12시간 (업무 시간) | < 12시간 | < 12시간 | < 12시간 |
프로덕션 시스템 손상 | < 4시간 | < 4시간 | < 4시간 | |
프로덕션 시스템 중단 | < 1시간 | < 1시간 | < 1시간 | |
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 중단 | < 30분 | < 15분 |
AWS 공식 문서: https://aws.amazon.com/premiumsupport/plans/?nc1=h_l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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